Food

청국장+보쌈+계란찜이 7,000원?! 청국장 맛집 으뜸식당 청국장&보쌈

달해씨 2020. 6. 12. 17:38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. 달해씨예요:)
청국장+보쌈에 계란찜까지 한식의 끝판왕!
유튜버가 다녀간 중화동에 있는 으뜸식당을 소개하려 해요.
가게에 들어가면 꾸리꾸리 한 발 냄새가 마스크를 뚫고 코를 자극하네요. ㅎㅎ

으뜸식당

신발을 벗지는 않지만 더운 날 땀으로 인해 발냄새가 나더라고 핑곗거리가 있는 메뉴아니겠어요.

으뜸식당 메뉴판

일단 다른 메뉴는 없고 다른 거라고는 소주, 막걸리, 맥주뿐입니다.
믿고 먹는 단일 메뉴 식당
1인분도 주문할 수 있으나 계란찜은 나오지 않고 다른 구성은 동일하다고 해요. 그래서 동일로에 있나봐요. ㅎㅎ

 청국장 나오기 전 먼저 나온 반찬과 나온 메인 뺨치는 보쌈
보쌈에 청국장, 나물밥, 무생채, 깻잎, 공깃밥 그리고 아래에 나오는 계란찜으로 구성되어 있어요.

보쌈

 겉절이에 부드러운 보쌈
깻잎엔 한 장 한 장 양념이 묻혀있어요.
깻잎 한 장에 겉절이 보쌈, 무생채를 싸 먹으면 말이 필요 없죠.

청국장
청국장

 그래도 메인은 청국장!
국자로 한 번 뒤적여 주면 순두부? 와 콩들이 가득 들어 있네요. ㅎㅎ 진하고 구수해요.
처음에 났던 청국장 특유의 발 냄새는 이미 적응해버려서 먹을 땐 안나더라고요.

나물밥

 그리고 청국장에 비벼 먹을 콩나물, 부추, 상추가 들어간 나물밥까지

으뜸식당

전체적으론 이런 구성입니다.ㅎㅎ

율무밥

 밥까지 율무밥이면 너무 건강해지는 느낌에 과식해도 죄책감 없잖아요?

청국장

 나물밥에 비빔 소스 넣고 청국장 한 국자 넣고 비벼주고

장수막걸리

 아재 느낌의 막걸리 한 잔까지!

 이런 곳은 우리 동네엔 없다는 먹 학계의 전설답게 저희 동네엔 없네요. ㅎㅎ
청국장은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그냥 최고 b

 

 

 

반응형